본문 바로가기
미국기업분석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이먼트 주가 주식 기업 분석!!

by 경기 리피터 2021. 12. 6.
반응형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로고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인먼트 소개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인먼트는 극장을 가지고 있는 부동산 기업입니다. 여러 가지 극장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극장

대표적으로 Madison Square Garden(오페라 등의 극장) , RADIO CITY, Beacon THEATRE, hulu THEATER, CHICAGO, SPHERE, SHRISTMAS SPECTACULAR, RADIO CITY ROCKTTES, TAO GROUP, MSG Networks( 스포트 관련 TV 사), GARDEN of DREAMS( MSG 엔터 및 스포츠와 협력하여서 청년세대에게 스포츠, 기술, 학술 등등의 교육을 지원하는 재단) BOSTON CALLING(콘서트 장)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스포츠 브랜드

 

이 회사를 판단할 때는 극장의 티켓 판매수 및 극장의 부동산 가치를 잘 고려해서 판단해야합니다. 코로나 19 이후 극장은 대부분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에 대한 정부의 방역 방침에 따라 극장 뿐만 아니라 영화관, 놀이공원, 수영장, 극장 등등 여러 가지 편의시설에 대한 접근이 금지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미국의 코로나 19 접종률은 60%가 넘어갔고, 백신 접종자에 한해서는 대부분의 편의시설 이용을 허락한 상태입니다.

 

뿐만 아니라 11월 부터는 백신 접종 완료 외국인에 대해 입국을 허용했습니다. 아직까지 해외여행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지는 않지만, 국제적인 이동이 점점 활발해짐에 따라 극장을 이용하는 사람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경기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인먼트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 가치에 대해서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부동산 가치를 알기 위해서는 미국의 부동산 가격 현황을 알아야 하는데요. 부동산 가격과 주로 관련이 있는 것은 대외적인 통화량과 주택 공급입니다.

 

대부분의 주택 수요는 인구 + 투기꾼으로 이루어져 있고, 부동산에서는 리스크 문제상 일정 이상의 부채를 질 수가 없습니다.

 

특히 미국은 서브프라임모기지론 이후로 붕괴된 부동산 시장 때문에 더욱 리스크 관리에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미국의 인구 + 미국 부동산 부채를 일정 이상 측정하게 되면 주택의 수요는 고정되게 됩니다. 그러면 주택의 가격을 바꾸는 것은 주택의 공급입니다. 

 

미국은 40년 넘은 주택이 많아짐에따라 실질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주택은 줄어든 상태입니다. 이에 신품 부동산들의 가치는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불어 미국의 인구는 점점 증가합니다. 미국은 생애 출산 인구가 1.7이므로 이론적으로는 인구가 유지되지 않습니다만은, 이민을 통한 인구 증가 효과로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인먼트 재무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인먼트는 2019년까지 점진적인 매출액 증가가 발생하였으나, 2020년 코로나19 전염병 확산으로 인한 전방위적인 지역 봉쇄로인해 크나 크게 매출액이 하락하였으며, 어느 정도 회복된다 라고 생각되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콘텐츠 부족을 겪으면서 재차 실적이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나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인먼트의 2분기 매출액은 크나크게 상승하여 전 분기 대비 2배 이상 올랐고,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이먼트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부채입니다.

 

실적은 안나온다고 하더라도, 부채가 유지가 된다면, 정부 지원 및 부동산 자산을 통해 유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재무

 

Madison Square Garden Entertainment Corp. MSGE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인먼트의 부채는 작년 4분기 및 이번 1분기까지는 유지되었으나 이번 2분기부터 재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오미크론에의한 재봉 쇄가 시작됐습니다. 어려운 업황을 이겨내고 반발 소비 및 부동산 가치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어려운 만큼 떨어질 수도 있으니 크나큰 이익이 날 수도 있으니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